본문 바로가기
카페리뷰

동백꽃필무렵 촬영지 포항 까멜리아 카페

by 여행수니 2024. 6. 15.
반응형

포항 구룡포 동백꽃필무렵 촬영지

구룡포 까멜리아 카페 

오늘 여행수니가 소개해 드릴 카페는 포항을 여행 오시는 분들이 반드시 들려야 할 드라마 촬영명소입니다. 바로바로 배우 공효진님과 강하늘님이 주연을 맡아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동백꽃필무렵입니다. 2019년에 방영되어서 제가 정말 재밌게 보았던 드라마인데요, 드라마 촬영의 배경이 된 곳이 포항, 그 중에서도 해안가에 위치한 작은 마을 구룡포 라는 곳입니다. 바다에 바로 근접해 있어서 드라마 상에서도 바닷가 시골마을의 정취가 너무 예쁘게 묻어나왔는데요, 극중에서 동백이(공효진 배우)가 운영하던 '까멜리아'라는 술집이 나옵니다. 그리고 현재는 까멜리아라는 그 이름을 그대로 유지한 채 예쁜 카페로 탈바꿈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항 구룡포 까멜리아 카페 메뉴, 구조, 포토스팟까지 모두 살펴볼게요!

동백꽃 필무렵에서 옹산을 지키던 순박한 순경, 황용식 역할을 맡은 강하늘 배우가 입구에서 반겨줍니다. 드라마를 너무 재밌게 본 터라 용식이의 말투만 상상해도 벌써부터 웃기네요.

동백꽃필무렵 드라마 출연진들의 사인이 걸려있습니다.

까멜리아 카페는 실제로 드라마 촬영지로 쓰였던 곳이라서 지금까지도 잘 보존되어 있고 많은 관광객이 찾는 포항 구룡포 명소입니다. 입구에서 두리번거리니 카페 사장님이 동백아~ 어서 들어와 하면서 부르시는데 친구와 함께 빵 터져버렸네요. 너무나도 컨셉에 충실하셨던 사장님.. 친구는 동백이라 부르고 저는 향미라고 부르던 까멜리아 카페 사장님. 잊지못할 깨알 개그.

입구 한켠에는 동백꽃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기념품 굿즈가 판매중입니다. 디자인도 하나같이 귀엽습니다.

포항 동백꽃필무렵 까멜리아 카페 메뉴

시그니처메뉴 베스트도 눈에 띄게 잘 표시해 두시고, 음료와 함께 곁들일 샌드메뉴도 있어서 함께 시켜보았습니다. 샌드 이름도 센스있게 지어서 안시키고는 못 베기게 만드셨네요. 참고로, 샌드 하나가 2,500원인데 무엇이든 하나만 사도 까멜리아 카페에 머무르며 구경하고 둘러보며 사진까지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까멜리아 시그니처 메뉴 용식샌드

블루베리 맛, 산딸기 맛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디자인이 예뻐서 선물용으로도 좋을것 같네요.

용식샌드 산딸기맛과 블루베리맛. 자몽에이드와 딸기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컵 디자인도 너무 귀엽죠?

네이버 영수증 사진리뷰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습니다. 저도 냉큼 참여했는데요, 이벤트 상품은 글 제일 마지막에 보여드릴게요!

까멜리아 카페이는 귀여운 치즈냥이가 살고있습니다. 노곤노곤한지 살포시 방석 위에서 잠든 모습이 보기만해도 힐링입니다. 너무 작고 소중해...

보면볼수록 동백꽃필무렵 드마라 컨셉에 충실한 까멜리아 카페... 너무 웃기고 현실판으로 잘 만든 노규태 포스터. 오정세 배우님 정말 카멜레온 같은 분이심.

까멜리아 사장님 정말 열심히 사시는 분 같았다.. 유튜브도 운영중이시고 홍보도 열정적으로 하시더라..ㅎ 카운터를 지나 쭉 직진해서 오른쪽 문으로 나가면 본격적으로 동백꽃필무렵 드라마 촬영지가 나온다.

포항 구룡포 동백꽃필무렵 촬영지 지도

까멜리아 카페가 워낙에 커서 이렇게 지도도 만들어 놓으셨다. 실제로 모든 장소를 다 둘러보는데 한시간은 넉넉하게 잡아야 한다.

문을 열고 나가면 사진관과 작은 오락실이 보인다.

중앙에는 포토스팟이 있다. 이쪽이 햇살을 잘 받아서 사진이 잘 나오는 편.

꽤 가파른 돌계단이 나오는데, 계단 오른쪽으로는 용식이 서재가 있다. 올라가기 전에 용식이 서재부터 둘러보도록 하자.

까멜리아 카페 용식이 서재

용식이 서재 외관도 사진이 잘 나오는 포토스팟이다. 특히 조화 장미꽃 옆에서 꼭 사진을 찍기를 추천한다.

용식이 서재 내부

내부는 정말로 책들이 가득한 서재로 꾸며놓았다. 다다미 방으로 꾸며져 있는데 통창이 있어서 푸릇한 밖의 전경이 잘 보이는 점이 좋았다. 동그란 창문도 재미있는 포토스팟. 바닥은 흙바닥으로 만들어 놓아서 이색적이었다.

용식이 서재 건물 옆으로 왠 온천이 있었다. 촬영지가 있는 이곳 구룡포는 일본인 가옥거리로 유명한데, 아마도 일본 가옥 컨셉을 유지하다 보니 이런 온천욕조가 있는게 아닐까 추측해본다. 실제로 저 욕조에 수도꼭지가 있어서 친구가 장난으로 틀어봤는데 물이 나왔다. 깜짝놀라서 얼른 껐다 ㅎㅎ

이곳 저곳이 다 엄청난 포토스팟이다. 실제 온천을 100% 재연해 놓았다. 까멜리아를 방문했던 이날이 30도가 웃도는 더운 여름날이었는데 시원한 물줄기를 보니 더위가 절로 식혀지는 기분이었다.

까멜리아카페 2층 용식이 집

용식이 서재를 다 둘러보고 이제 2층 용식이 집으로 가본다.

2층에서 내려다 본 뷰가 초록초록하니 너무 예뻤다. 싱그러운 6월 여름날의 모습이다.

나무 데크를 걸어가면 용식이집이 나온다.

용식이 집은 심야식당이라고 적혀있었는데, 실제로 식당으로 운영되는 곳인지가 궁금했다. 꼭 숙소같기도 하고. 아무튼 외관만으로도 예쁘게 잘 꾸며진 공간이었다.

용식이 집에서 부터 아치형으로 난 계단을 건너본다.

건너편는 구룡포 가옥거리가 내려다 보이는 루프탑이 있었다. 그리고 그 옥상에서 보이는 작은 계단으로 내려오면 동백서점이 나온다.

까멜리아 카페 동백서점

동백서점에 들어서면 잘 진열된 기념품샵이 나온다. 동백꽃을 컨셉으로 문구류, 엽서류, 가방, 파우치 등 예쁜 소품들이 한가득이다.

동백서점 2층 카페

동백서점 2층으로 올라가면 가옥컨셉의 카페공간이 나온다. 다다미방과 좌식 테이블과 의자들. 깔끔하지만 옛날 풍으로 잘 꾸며놓았다.

창가자리가 좋은 포토스팟이다. 꽤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짙은 우드톤과 따뜻한 조명이 조화롭다. 그리고 빨간 장미꽃으로 포인트 컬러 한스푼!

한켠에 꽂힌 옛날 만화책들. 만화책을 좋아하는 분들이 오면 추억에 잠겨 한참동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지 않을까.

옛날 부자 사장님 소파도 있다. 정말 정신없이 웃고 사진찍으면서 친구랑 둘러봤는데 약 한시간 정도 소요된 것 같다. 카페도 크고, 구석구석 신경써서 잘 꾸며놓아서 볼거리가 풍성했다. 특히나 포항에 놀러와서 예쁜 사진 찍고 싶은 분들은 꼭 구룡포 까멜리아 카페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날씨 좋은날 방문하면 인생사진을 건지기에 충분한 장소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리뷰이벤트에 참여해서 받은 동백꽃 코스터와 엽서! 너무 귀엽다. 오늘 방문한 포항 까멜리아 카페는 이 소소한 기념품을 통해 오래 기억될 소중한 추억이 되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