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리뷰

포항 케이프라운지

by 여행수니 2024. 7. 17.
반응형

포항 케이프라운지 풀빌라 카페

포항 호미곶 오션뷰 카페

오늘 리뷰할 곳은 포항 호미곶 광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케이프라운지 카페입니다. 케이프라운지는 멋진 인피니티풀이 있는 풀빌라인데, 카페만 가더라도 풀빌라가 눈 앞에 펼쳐져서 멋진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풀빌라로 이루어진 카페답게 공간 하나 하나가 멋진형태와 뷰를 자랑합니다. 위치도 호미곶 바다 바로 앞이라서 시야에 가릴 것이 하나 없이 굉장히 탁 트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카페에서 바라보는 뷰는 글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케이프라운지 주차

스타케이프 안쪽 1층에 카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프라운지의 주차는 펜션과 카페 손님이 각각 나누어져 있어요. 표지판과 화살표로 잘 안내되어 있으니 따라가시며 됩니다. 제가 간 날은 평일이라 카페에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요, 대부분의 손님들은 풀빌라를 이용하는 손님들이었습니다. 케이프라운지의 첫 인상은 우선, 카페의 풀 바닥이 굉장히 인상깊었단 점입니다. 밋밋한 파란색이 아니라 불규칙한 수직의 선들로 되어 있는데, 뭔가 아트적이기도 하고, 유니크하게 느껴졌달까요. 실제로 보면 훨씬 더 시원해보이고 멋진 느낌입니다.

케이프라운지 카페 내부

건물 외관처럼 카페 내부도 확실히 미니멀한 느낌입니다. 화이트톤의 층고가 살짝 높은 구조였는데요,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카페 바로 앞에있는 인피니티 풀이 한눈에 들어와 시야가 확 트이는 시원한 기분입니다. 카페 의자들도 예사롭지 않았는데요, 앉아보면 등 전체를 푹신하게 받쳐주어서 상당히 편했습니다.

케이프라운지 카페 굿즈

하늘과 바다, 그리고 케이프라운지 건물을 모티브로 한 엽서들과 귀여운 손거울 등 카페 컨셉에 어울리는 굿즈들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케이프라운지 디저트

당근, 초코, 치즈, 고구마 케이크 등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들과 크로플, 그리고 밀크티도 보이네요. 

케이프라운지메뉴

케이프라운지 풀빌라 카페 메뉴

뷰가 좋은 카페라 그런지 가격대가 살짝 높은 편입니다. 저의 기준으로 아메리카노가 5,000원이 넘어가면 좀 높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커피, 음료, 에이드, 티까지 취향별로 주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입니다. notice를 보면 1인 1음료 주문이 원칙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다른 곳에서 커피를 한잔 마시고 온 친구와 저는 로얄 밀크티를 한잔씩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밀크티의 맛은 진하고 달달한 맛에 향이 좋았습니다. 양도 꽤 많아서 1.5컵 정도의 양이라서 대만족이었습니다.

실내와 테라스로 이루어진 2층은 안전상의 이유로 14세 이상부터 이용가능합니다.

포항호미곶오션뷰카페

가격대가 있는 고급 풀빌라다 보니 굉장히 깔끔하게 시설이 유지되고 있어서 나중에 꼭 한번 와서 묵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항케이프라운지

카페는 풀빌라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2층에 올라가면 건물 전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포항 케이프라운지 2021 경상북도 건축문화상 대상

화이트 컬러의 유니크한 구조의 모던한 건물이 예사롭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2021 경상북도 건축문화상 대상을 받은 이력이 있네요. 무엇보다 파란 하늘과 바다에 참 잘 어울리는 건물 형태로, 실제로는 이국적인 느낌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포항 오션뷰 카페 케이프라운지 2층

2층에는 멋진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자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편안한 빈백들도 있고 테이블도 많이 있어서 오늘처럼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밖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기에 딱 좋았습니다.

재미나게도 오션뷰의 반대쪽은 하얀 마쉬멜로우들이 보이는 밭뷰입니다. 밭뷰가 좋으신 분들은 여기 의자에 앉으시면 되겠네요 ㅎㅎ 정말 취향 존중의 시대답네요.

실제로 사용되는지 관상용인지 모르겠지만 자쿠지도 있었습니다.

케이프라운지 풍경

제가 한 눈에 반했던 카페의 오션뷰입니다. 호미곶쪽은 바닷물이 맑아서 참 예쁜 색을 띄는 것 같아요. 하늘도 파랗고 바다는 더 파랗고. 색색깔 고래들도 참 귀엽네요.

친구랑 함께 방문했는데 이 풍경을 보면서 지브리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풍경같다며 연신 감탄했습니다.

케이프라운지 카페는 뷰도 멋지고 분위기도 좋아서 포항 오션뷰 카페를 찾는 분들께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카페를 한층 더 즐기려면 꼭 날씨가 좋은 날 가시길 추천드릴게요! 어느 배경에서 찍어도 사진도 예쁘게 잘 나와서 삼각대를 들고 사진 찍으러오는 커플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