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리뷰

아래헌 경주 불국사 한옥카페

by 여행수니 2024. 7. 6.
반응형

경주 불국사 근처 고즈넉한 한옥카페 아래헌

오늘 리뷰할 카페는 경주 불국사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한옥카페 아래헌입니다. 근처 하동저수지뷰가 한눈에 보여서 고즈넉한 뷰를 즐길 수 있어 최근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 아래헌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하고 있습니다. 휴무일은 수요일. 라스트오더가 오후 7시 40분입니다.

카페 안에 갤러리 존이 있어서 전시도 주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래헌 방문하는 김에 문화생활도 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입니다.

하동 저수지를 바로 앞에 아래헌이 위치하고 있어서 탁트인 저수지 뷰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명당 자리인데 여름에는 조금 덥지만 선선한 가을쯤에 정말 베스트일 것 같네요. 경주에 놀러오시는 분들, 특히 불국사를 방문하러 오시는 분들께 아래헌은 꼭 들렀다가 가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은 카페입니다.

카페는 주차장을 기준으로 반층 정도  계단을 통해 내려가면 이렇게 넓찍한 홀이 나옵니다. 여기가 계산대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고즈넉한 한옥 외관과는 대비되게 내부는 심플하고 모던한 노출콘크리트 인테리어 입니다. 벽에는 그림들이 걸려 있어서 딱딱한 느낌보다는 좀 따뜻한 느낌이 드네요.

베이커리 전문카페 아래헌

다양한 베이커리류가 있어서 커피나 차와 곁들이기 좋습니다. 진열된 빵들도 비닐에 싸여있거나 덮개가 있어서 보기에도 깔끔하고 위생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카페를 다니다보면 덮개가 없이 진열된 빵들도 종종 있더라구요. 사람이 많이 드나드는 곳일수록 이런 작은 부분들이 중요하 것 같습니다.

경주 카페 아래헌 메뉴

커다란 대형 화면에 이미지로 띄워놓은 메뉴가 참 보기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헌 대추 생강티

몸에 좋을 것 같은 대추 생강티를 주문했습니다. 티의 진한 원액을 희석시켜 그 위에는 대추, 잣과 같은 견과류를 띄워 놓았는데 보기에도 좋고 맛도 고소하면서 적당히 달달함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몸이 한층 더 건강해 질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래헌 리뷰이벤트

한창 네이버영수증 리뷰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습니다. 리뷰이벤트를 카운터에 인증하면 아래헌의 이미지가 담긴 머그컵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깔끔한 한옥의 이미지가 프린트 되어있는 기본 사이즈의 머그컵이라 활용도가 좋을 것 같네요.

실내에서도 밖의 저수지 뷰가 잘 보였습니다. 날이 맑아서 저수지가 굉장히 반짝반짝 예쁜 모습이었습니다. 바깥 자리는 파라솔이 있어서 해를 충분히 가릴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한 공간을 이렇게 다양한 좌석으로 꾸며놓으니 자리마다 분위기가 달라서 지루하지 않고 특색있게 느껴졌습니다. 

아래헌의 하이라이트를 느끼려면 한옥 2층 자리로 가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몇진 한옥의 분위기를 낭낭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가슴이 탁 트이는 시원한 뷰를 볼 수 있습니다.

저수지 뷰를 바라보면서 한옥카페 아래헌에서 한껏 여유를 느껴봅니다. 초록초록한 뷰를 보니 정말 여름이구나 싶네요.

봄, 여름, 가을, 겨울 매 시기마다 계절감을 한눈에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계절이 바뀔때마다 꼭 아래헌 카페에 와서 하동저수지 뷰를 감상해야 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여기까지, 아름다운 하동저수지뷰와 고즈넉한 한옥미를 느낄 수 있었던 경주 카페 아래헌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모두 싱그러운 여름날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