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리뷰

종로 청수당

by 여행수니 2022.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로 청수당 카페리뷰로 돌아왔어요. 종로에서 고즈넉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가 어디 없을까 검색하던 차에, 외관과 분위기가 너무 멋진 곳을 발견해서 가 보게 되었습니다. 과연 사진에서 만큼 실제로도 멋있을지 기대하면서 친구와 방문하였습니다.

카페 입구가 우선 너무 멋졌습니다. 푸릇푸릇한 나무들 사이로 보이는 듬직한 종로 청수당의 입구모습! 돌로 된 징검다리를 하나씩 건너야 하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풀들이 자라나고 있었는데, 자세히 보니 모양이 꼭 별같이 예뻤습니다. 이런 디테일함까지 신경쓰다니, 정말 손길이 많이 간 듯한 카페였습니다. 

실내도 외부와 같이 푸릇푸릇한 모습이었습니다. 돌 위에 이끼가 다소곳이 자라나고 있었습니다. 굉장히 모던하면서도 고즈넉한 느낌이 동시에 공존하는 카페의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와 함께 간 친구는 에이드 종류를 시켰습니다. 보기에도 청량함이 살아있는 느낌입니다. 맛은 탄산맛이 강했고, 보기와 같이 상큼한 맛이었습니다. 가격은 좀 쎘지만, 분위기가 워낙 좋은 점을 감안한다면 한번쯤 와서 분위기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가성비를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최적의 카페는 아니라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돌과 이끼가 있는 인테리어 사이로 물이 흐르고 있었고, 작은 물고기들도 살고 있었습니다. 보면볼수록 참 신기한 인테리어 인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분위기의 카페를 가는 것을 즐기는 타입인지라, 한번쯤 꼭 가 볼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다음번에 또 같은 지점의 청수당으로 올 지는 미지수 입니다. 청수당 카페는 여수, 수원을 비롯한 다른 타지역과 서울 지역에서도 연남동과 제가 방문한 종로 등 몇 군데의 프랜차이즈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방문했던 종로 청수당은 사람이 꽤 많은 편이었고, 카페에 자리를 잡기 위해서 30분 정도의 웨이팅이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다시 또 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명성만큼 멋과 분위기 만큼은 뛰어난 편!  

그럼 여기까지 청수당 카페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카페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항 린도카페  (45) 2022.02.13
대구 오디너리하우스  (31) 2022.02.11
포항 슬로리드  (1) 2022.01.31
포항 휘겔리  (2) 2022.01.28
포항 더포치  (2) 2022.0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