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리뷰

속초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by 여행수니 2022. 7. 13.
반응형

속초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들깨옹심이와 감자전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속초 향토음식 감자옹심이

안녕하세요 내돈내먹 찐리뷰 블로거 여행수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름휴가로 다녀온 강원도 속초의 유명한 감자옹심이 맛집, 신토불이 감자옹심이입니다. 엔시국으로 지난 2년간 제대로 된 여름휴가를 다녀온 적이 없어, 3년만에 강원도로 가는 여름 휴가에 꽤나 설레었습니다. 특히나, 항상 가 보고 싶었지만, 버스로는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던 강원도를 대구에서 한 시간만에 비행기로 쉽게 날아갈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입구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

새로운 지역을 여행할 때, 무엇을 먹을지 고민된다면? 저는 주저없이 그 지역의 가장 유명한 재래시장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속초에서 가장 유명하고 규모가 큰, 강원도만의 먹거리가 넘쳐나는 곳! 현지인도 여행객도, 강원도 향토음식을 맛 보러 찾는다는 바로 속초관광수산시장입니다. 입구부터 커다란 간판이 '나 유명해'하고 보여줍니다. 같은 버스에 타고있던 관광객들로 보이는 사람들 전부가 근처 정류장에 내려서 함께 걸어왔어요. 덕분에 길을 헤매지 않고 찾아올 수 있었습니다(그 정도로 유명!)

속초중앙시장 실내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 실내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식재료부터, 각종 생활용품, 먹거리 등 없는게 없을 정도로 큰 시장이었습니다. 마치 제주도의 올레시장이 생각났습니다. 오랜만에 큰 시장에 오니까 볼거리도 많고 맛있는 거 먹을생각에 살짝 흥분했어요.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식당
속초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시장을 오기 전부터 찜해 두었던 감자옹심이 맛집!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물론 유명한 맛집답게 대기줄이 길었습니다. kbs 생생정보통에 방송을 타면서 더욱 알려지기 시작했다죠? 저는 가게 앞에 세워진 패드에 연락처를 남기고 슬슬 시장구경을 했습니다. 대기 번호와 함께, 앞에 몇 팀이 남았는지 예상소요시간은 얼마인지 상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멀리가지 않고 근처에만 있으면 금새 올 수 있어 편리했어요. 저희팀은 예상 대기 시간이 한시간 이십분 정도 떴었는데, 시장구경 슬슬 하고나서 시간이 많이 남아 바로 근처에있는 음식점에서 또 다른 음식을 먹으며 기다렸어요.

 

메뉴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메뉴

신토불이 옹심이 메뉴

메뉴는 단촐합니다. 감자옹심이가 주메뉴로, 전통감자옹심이와 들깨감자옹심이 두 종류, 그리고 전류로 감자전,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가 있습니다. 제가 온 주목적은 감자옹심이었기에, 세 명이서 전통감자옹심이와 들깨감자옹심이 그리고 감자전을 시켰습니다.

기본반찬 김치
기본반찬, 김치

기본반찬, 김치

김치가 먼저 나왔는데, 깍두기와 배추김치 둘 다 적당히 익어서 아삭한 식감과 짜지도 맵지도 않은 적절한 간이 맛있었어요. 역시 옹심이같은 국물음식에는 맛있는 김치를 곁들여 먹는 것이 국룰인것 같습니다.

전통옹심이
전통감자옹심이

전통감자옹심이

전통감자옹심이는 맑은 국물에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감자옹심이의 쫄깃함이 살아있었습니다. 주문하자마자 만들어내는 옹심이는 적절한 온도에 시간을 두고 익히는게 생명인것 같았어요. 너무 퍼지거나, 너무 덜익어서 딱딱하지 않도록 절묘한 타이밍을 알아할 것 같은 의외로 어려운 요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물이 정말 진하고 시원해서 자꾸 땡기는 맛이었네요.

 

 

 

 

 

들깨옹심이
들깨감자옹심이

들깨옹심이

들깨옹심이는 기본옹심이보다 국물이 더 걸쭉하고 들깨가 많이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강했어요. 저는 고소한 면에서는 들깨옹심이가 좋았는데, 국물은 맑은 기본옹심이가 더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근데 친구는 들깨가 더 맛있다고 하는걸 보니, 정말 개인 입맛취향에 따라 다른가 봐요. 어쨌든 전 둘다 맛있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꼭 두가지 메뉴 다 시켜서 드셔보시고 비교해 보시길 바래요....! 순수 기다린 시간은 한시간 정도 였는데, 생각보다 대기팀이 빨리 빠져서 괜찮았어요. 그리고 근처에 다른 먹거리도 많아서 주전부리식으로 하나씩 먹어보면서 기다리는 것도 덜 지루하게 기다리는 방법이란 생각이 드네요. 처음 먹어본 감자옹심이라 다른곳과 비교하긴 힘들지만,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좋아하시면 무난하게 호불호가 없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현태네 튀김은 기다리면서 먹었던 근처의 식당이예요.

속초 현태네 튀김

현태네 튀김

진짜 신토불이에서 조금만 안쪽으로 들어와 코너를 돌면 있는 현태네 튀김입니다. 느낌은 분식 느낌인데, 떡볶이같은 메뉴는 물론, 각종 튀김종류와 오징어순대, 메밀전 등 거의 모든 메뉴가 총집합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트메뉴도 많아서, 가성비있게 드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기다리는 시간도 거의 없고, 음식도 빨리 나오는 편입니다.

왕새우튀김

왕새우튀김

새우튀김이 먹어보고 싶어서 왕새우튀김을 주문했어요. 새우가 정말 두껍고 크기가 커서 놀랐습니다. 바삭하게 잘 튀겨져서 포만감도 느껴지고 맘에 들었습니다.

오징어순대

오징어순대

오징어순대도 노릇노릇 고소하게 잘 구워져서 나옵니다. 전종류야 어딜가나 평타는 치는데, 현태네에서 먹은 메뉴중에 제일 맛있었던 메뉴가 바로 이 오징어순대였습니다.

메밀전병

메밀전병

메밀전병은 생각보다 전병의 피가 두꺼워서 떡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안에는 팥이 들어있었는데, 달달한 편이고 하나만 먹었는데도 포만감이 느껴졌습니다. 디저트류 같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어쨌든 맛있게 잘 먹었어요.

현태네 튀김

청양고추랑 양파절임을 하나씩 곁들여 먹으니, 느끼함도 잡아주고 더 감칠맛이 살아나서 좋았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먹었던 신토불이 감자옹심이와 현태네튀김 리뷰였습니다. 속초에 가시면 꼭 드셔보세요~!

 

 

반응형

'식당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항 이동 추담원  (8) 2022.09.03
대구 삼덕동 마이캐빈  (5) 2022.09.03
르블란서 익선동 프랑스가정식  (12) 2022.06.17
청사포 라벨라치타 별장느낌 브런치카페  (14) 2022.06.09
부산 광안리 모테키  (22) 2022.06.07

댓글